유용한정보/건강정보

장마철 빨래건조법* 빨래냄새 없애는법

수선맘 2016. 7. 8. 17:00

장마철 빨래건조법 * 빨래냄새 없애는법

 

 

장마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번 장마철은 기간이 유독 길다고 하네요

 

장마철이 길어지면 주부들의 걱정거리중 하나 !

 

빨래하고 나면 쉰내나는것 인데요

 

장마철 빨래건조법과 빨래냄새 없애는법 공유해볼까 합니다.

 

 

 

 

 

 

 

장마철 빨래건조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빨래를 삶는것이랍니다.

냄새가 나는것은 세탁물에 세균이 번식해서 그런데요

삶는것이 세균박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번번이 삶기 힘들때는 전자레인지를 활용해보세요

수건이나 속옷등은 탈수후에

전자레인지에 넣어 1~2분 돌리면 살균효과를 보실수 있어요

 

 

 

 

 

 

 

장마철 빨래냄새 없애는법은

세탁후 마지막 헹굴때 식초몇방울을 떨어트려 넣으면

덜말랐을때 나는 쉰내가 없어진다는거 알려드려요^^

 

 

 

 

 

장마철 효과적인 빨래건조법은

 

마지막헹굴때 미온수로 헹궈줍니다.

빨래가 다되면 신속하게 널어줍니다.

큰옷과 작은옷을 지그재그로 번갈아 널어줍니다.

건조대 사이사이 건조대 바닥에 신문지를 활용합니다.

선풍기를 이용하여  빨래에 바람이 드나들 공간을 줍니다.

 

 

 

 

 

 

장마철 빨래 냄새없애는 건조법

 

세탁기의 청결상태 때문에 냄새가 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세탁기는 세탁물의 먼지가 지속적으로 접촉될뿐만 아니라

세균과 곰팡이가 좋아하는 물과 항상 함께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하는데요

주기적으로 내부를 청소해주고

미사용시엔 꼭 뚜껑을 열어 건조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장마철 빨래건조법,빨래냄새 없애는법 을 알아봤는데요

 

조금만 신경쓰면 냄새나지 않고 보송보송한 옷을 입을수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