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건강정보

새송이버섯구이 효능 알아봤어요

수선맘 2016. 9. 23. 10:19

새송이버섯구이 효능 알아봤어요

 

 

 

안녕하세요 수선맘입니다

 

요즘 집에서 재택부업을 하고있다보니

 

주로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서

 

점점 뱃살이 늘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다욧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ㅎㅎ

 

아침은 간단히먹고 점심은 한식으로 푸짐하게

 

대신 저녁에는 탄수화물 섭취를 하지 않으려합니다

 

그래서 생각해낸게 새송이버섯 과 가지구이 랍니다

 

 

 

 

 

새송이버섯 한개와 가지한개를

 

평평한 모양으로 어슷어슷 썬뒤에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앞뒤로 타지않게 잘뒤집어가며 구웠어요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새송이버섯 가지구이~

 

구워보니 새송이버섯에서는 수분이 나와서

 

구워도 촉촉하니 식감이 좋았구요

 

가지는 수분이 전혀 안나와서 좀 뻑뻑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아무간도 안하고 먹기엔 그래서

 

쌈장을 아주 조금씩 찍어먹었네요 ㅎㅎ

 

포만감도 있고 향도 좋아 먹기도 좋고

 

칼로리도 낮아서 다욧할때 좋을거 같네요

 

새송이버섯은 마트에가면 흔히볼수있는 버섯이죠

 

톱밥을 활용해서 병재배 방식으로 기른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새송이버섯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요?

 

100g당 열량은 24칼로리입니다

 

새송이버섯의 효능도 알아볼까요?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나

 

피부노화를 억제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아서 배변활동에 효과적이기도 하구요

 

또 포만감이 오래가도록 해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도 낮춰서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하네요 

 

이렇게 좋은 새송이버섯 앞으로는 자주 먹어야 겠어요!^^